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h태그 연습

by 현생모험가 2023. 5. 31.

2023년 5월 31일.  6월의 시작을 알리는 5월의 마지막 날. 생각에 잠긴 채로 컴퓨터 앞에 앉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이리저리 머리를 굴려보고 있다. 이 블로그에 올라올 글들에 'h태그'를 적용시키는 것을 먼저 시작해 보자는 마음으로 생각을 정리해 본다. (이처럼 어떤 글을 쓸지 간단히 적어주는 걸 '디스크립션'이라고 한다.)

참. 앞으로 글을 쓰게 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사진 개수는 최소화해야 하며, 사진의 용량은 적으면 적을수록 좋다는 것. (구글은 페이지 로딩속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사진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캐리어-여행가방-이미지
사진의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인 설정 버튼을 눌러서 어떤 사진인지 적어주는 'ALT 태그'를 해줍니다.

 

이곳은 제목 1, 즉 h2를 적용하는 곳.

제목 1을 적용하고 제목에 맞는 본문을 적는 란으로 사용된다.

 

이곳은 제목 2, 즉 h3를 적용하는 곳.

제목 2를 적용하면 제목에 맞는 본문을 적는 란으로 사용된다.

 

이곳은 제목 3, 즉 h4를 적용하는 곳.

제목 3을 적용하면 제목에 맞는 본문을 적는 란으로 사용된다.

 

위와 같이 h태그를 한 경우 '제목 1, 2, 3'의 글자 폰트 크기가 제각각 다르게 적용되는데, 이는 블로그 스킨 편집을 통해 글자 크기를 통일시킬 수 있다.

적용시킨 이후 이 글을 보았을 때 '제목 1, 2, 3'의 크기가 통일이 되었다면, 이 글의 목적인 h태그 연습은 완료된 것. (과연?? 잘 되었을까?)

맞춤법 검사를 하는 것으로 이 글을 마무리한다. 

...... 첫 글 완성! 

* 이 글은 유튜브로 공부한 내용을 혼자 복기하며 정리한 글이며, 정확한 정보나 방법은 담겨있지 않습니다.

정확한 정보와 방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도움 받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을 받았던 영상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OLRtJlPv79w